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SL 역대 우승자 - ASL시즌1 김윤중
    게임/스타크래프트 대회 2022. 4. 10. 17:51

    출처 아프리카TV

    ASL시즌1의 주인공은 김윤중 선수입니다.
    초창기 ASL을 시청하지 않은 분들은 김윤중 선수가 ASL 우승을 했었는지 모르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가벼운 이미지와는 다르게 ASL을 우승한 경험이 있는 선수입니다.

    물론 우승당시에도 우승후보까지는 아닌 선수였던 것으로 기억하지만 실력이 떨어지는 선수는 아니었다고 생각합니다.
    당시 16강은 4개의 조에서 4명의 선수들이 풀리그 방식으로 전원 대결을 하여 고승률을 기록한 선수 2명이 진출하는 방식이었습니다.

     

    김윤중 선수의 경우 당시 A조에서 ASL의 전신 대회인 반트 스타리그의 우승자인 김정우 선수, 윤용태 선수, 최호선 선수와 A조에 속해있었는데요.
    김윤중 선수가 떨어져도 이상하지 않은 조에서 김정우, 윤용태선수를 상대로 승리하고 A조 2위로 8강을 진출하게 됩니다.

    8강에서는 김재훈선수를 만나서 무난한 승리를 기록하여 4강에 진출.

    4강에서는 이영호를 3대0으로 이기고 올라온 알파고 김성현 선수를 3대1로 꺾고 결승에 진출하게됩니다.
    당시 이영호 선수와 김성현 선수는 당시 온라인전적 승률 1위, 2위를 기록하고 있던만큼 강력한 우승후보였는데요. 
    이영호의 복귀 첫 대회였던 ASL에서는 이영호 선수가 김성현 선수에게 3대0으로 완패하며 김성현 선수의 기세를 김윤중 선수가 꺾기는 힘들 것으로 점쳤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의 예상과는 다르게 김윤중 선수가 김성현 선수를 상대로 운영, 전략의 노련함 까지 더하여 압도적인 승리를 하며 생에 첫 결승진출을 하게 됩니다.

    결승전에서 만난 선수는 4강에서 염보성 선수와의 접전 끝에 3대2로 승리하고 결승에 진출한 조기석 선수였습니다.
    김성현 마저 이기고 올라왔던 김윤중 선수이기에 많은이들이 김윤중의 우승을 예상했으며, 결승에서 3대0으로 무난하게 승리하며 생에 첫 결승에서 생에 첫 우승을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이영호 선수의 프로게이머 은퇴 후 인터넷방송 아프리카 TV에 데뷔하여 참가한 첫번째 대회라서 관심을 가지고 봤었던 기억이 납니다.
    당시 스타크래프트 선수들의 개인방송을 보기보다는 ASL이라는 대회만 봤었던 터라 이 때 선수들의 개인 방송에 대해 알게되고 온라인 스폰빵에 관심을 가지고 스타크래프트 전 프로게이머 선수들의 인터넷 방송을 챙겨보기 시작한 대회인 것 같습니다.

    현재는 전보다 기량이 떨어져 우승권에 선수는 아니라고 평가받지만 이 당시 쟁쟁헀던 선수들을 상대로 승리하여 우승까지 했던 김윤중 선수 다음 시즌에서는 좋은 성적 기대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